엔비디아가 RTX Remix 모딩 도구를 활용해 **’하프라이프 2’**에 최첨단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적용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한다. 이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어블 데모가 오는 3월 18일 출시되며, 정식 버전도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클래식 게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RTX Remix
엔비디아의 RTX Remix는 고전 게임의 그래픽을 현대적인 수준으로 향상시키면서도 원래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유지하는 기술이다. 2022년 ‘포털 RTX’를 통해 첫 선을 보였을 당시, 디지털 파운드리의 **알렉스 바탈리아(Alex Battaglia)**는 해당 기술의 잠재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이후 1년간의 베타 테스트를 거쳐, 엔비디아는 최근 RTX Remix 도구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 정식 버전에는 DLSS 4와 다중 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 RTX 뉴럴 렌더링(Neural Rendering)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이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하프라이프 2 RTX’ 데모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하프라이프 2 RTX’ 데모, 레이 트레이싱 적용된 새로운 경험
이번 RTX 버전은 Orbifold Studios와 협력하여 개발되었으며, **스팀(Steam)**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다만, 하프라이프 2 정식 버전을 보유한 사용자만 해당 데모를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데모에서는 레이븐홀름(Ravenholm)과 노바 프로스펙트(Nova Prospekt) 지역이 RTX Remix로 새롭게 구현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하프라이프 2 RTX’의 정식 버전은 추후 출시될 계획이다. 아직 스팀 라이브러리에 해당 게임이 없다면, 현재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RTX Remix, Vulkan 기반 게임과 호환 가능
엔비디아는 RTX Remix 모드를 제작하려면 GeForce RTX GPU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RTX Remix를 통해 만들어진 모드나 게임은 Vulkan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모든 하드웨어와 호환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엔비디아 공식 발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기술 발전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하프라이프 3’의 가능성을 높이는 신호일 수도 있다는 점에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